이용안내
·웹매니저란?
·웹매니저 이용안내
·알캐쉬란?
·이용약관
·개인정보취급방침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 웹매니저 이용안내 > 이용약관
이용약관

▒ 알바트로스 서비스 약관 ▒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전기통신사업법령 및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 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 의하여 (주)알바트로스 골프 또는 제휴사(이하 “회사”라 칭한다)가 운영하는 알바트로스 웹매니저 웹사이트(이하 “웹사이트”라 칭한다) 및 알바트로스를 구매한 업주(이하 “업주”라 칭한다)가 운영하는 알바트로스 시스템(이하 " 시스템”)에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조건 및 절차에 관한 사항과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이용자"라 함은 이 약관에 따라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자로서 알바트로스 업주 및 직원또는 시스템 사용자를 말합니다.
  2. "회원"이라 함은 서비스 이용에 관한 약관에 동의하고 아이디를 부여 받은 업주 및 직원을 말합니다.
  3. "아이디"라 함은 회원간의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작성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1. “업소 아이디”라 함은 알바트로스 업주가 이용약관에 따라 가입한 것을 말합니다.
    2. “직원 아이디”라 함은 “업소 아이디”를 보유한 업주가 만든, 웹사이트를 관리하는 직원의 것을 말하며, 별도의 동의절차 없이 업소 아이디에 해당하는 약관의 효력이 발생됩니다.
  4. ?"비밀번호"라 함은 아이디와 일치된 회원임을 확인하고 회원의 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회원이 선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5. “업소”이라 함은 알바트로스 시스템을 구매하여 영업을 하는 사업장을 말합니다.
  6. “업주”라 함은 알바트로스 업소로 등록한 알바트로스 시스템을 소유한 자, 또는 시스템을 직접 운영하는 자를 말합니다.

제3조 (약관의 효력과 변경)

  1. 이 약관의 내용은 회원가입 시 화면에 게시되며 가입하고자 하는 회원이 '동의'를 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2. 이 약관의 내용은 약관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 보호등에 관한 법률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4. 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 약관 변경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이용자는 자신의 회원등록을 취소할 권리가 있으며 회원 등록 취소는 이 약관 제8조 제1항의 절차를 따르면 됩니다. 약관 변경 이후 이용자가 계속 서비스를 사용하고 있는 경우에는 약관의 변화에 자동으로 동의한 것으로 인정합니다.

제4조 (약관 이외의 준칙)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통신판매법,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및 기타 관련법령의 규정에 의합니다.

제5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회원이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의 종류는 무료서비스와 유료서비스로 구분됩니다. 유료서비스는 유료회원이거나, 유료정산후 이용할 수 있으며, 무료서비스는 회원 누구나 무료로 이용 가능합니다.

  1. 유료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추가의 결제정보를 입력하고, 해당 비용을 지불한 후 그 지불내역을 회사가 확인하여야 합니다.

② 서비스의 구체적인 종류와 이용 방법은 해당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며 별도의 공지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제6조 (서비스의 중단)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한 사유가 발생한 경우 서비스를 중단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고, 새로운 서비스로의 교체, 기타 회사가 적절하다고 판단하는 사유에 의하여 현재 제공되는 서비스를 완전히 중단할 수 있습니다.
  3. 제1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에는 회사는 제9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중단(시스템 관리자의 고의, 과실이 없는 디스크 장애, 시스템 다운 등)으로 인하여 사전 통지가 불가능한 경우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7조 (회원가입)

  1. 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가입 방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② 회사는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1. 알바트로스 업주 또는 직원이 아닌 경우
2.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제8조 제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3.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4.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서비스 제공되는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1. 가입신청 시 반드시 실명으로 가입하여야 하며, 가입자가 만 14세 미만인 경우 부모 등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2. 회원가입계약의 성립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3. 주민등록번호 생성기를 이용하여 허위정보로 가입하는 경우 그로 인한 모든 문제에 대한 법적인 책임은 해당 가입자에게 있으며, 서비스 이용에 있어서도 회사로부터 어떠한 보호도 받을 수 없습니다.
  4. 업소 아이디를 보유한 회원이 등록한 직원아이디는 여러개 보유할 수 있습니다.

제8조 (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1.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회원 탈퇴는 고객지원센터로 문의하여 해당양식에 따라 신청하거나 개인정보관리책임자에게 E-mail 등으로 연락하면 접수 즉시 개인정보의 삭제 등 필요한 조치를 합니다.
  2.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 알바트로스 업소로 등록된 시스템을 보유 또눈 운영하지 않는 경우
2.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3. 다른 사람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4. 웹사이트 또는 시스템을 이용하여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5. 포인트 획득을 목적으로 회원 가입, 탈퇴를 반복하는 경우
6. 버그 이용 및 변칙적인 방법에 의해 웹사이트 또는 시스템의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7. 본 약관 제 14조 5항에 해당하는 회원의 경우

제9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회사에 제출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3일이상 웹사이트 게시판 및 웹사이트 초기화면에 공지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10조 (회원 아이디 및 회원제)

  1. ?1인 1아이디를 개설할 수 있습니다. 단, 직원아이디는 별도로 여러개의 개설이 가능합니다.
  2. 회원제는 별도 규정한 바에 따르며 회원제에 따라 제공 혜택이나 서비스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3.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직권 또는 회원의 신청에 의하여 회원 아이디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1. 회원 아이디가 회원의 전화번호, 주민등록번호 등으로 되어 있어서 타인으로부터 회원의 사생활을 침해 받을 우려가 있는 경우
2. 타인에게 혐오감을 주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경우
3. 기타 회사 소정의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제11조 (개인정보의 변경)

  1. ?회원은 웹사이트내 개인정보관리 페이지를 통하여 언제든지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단, 이름 및 주민등록번호, 아이디 등 기본사항에 대해서는 변경이 불가능합니다.

② 회원은 가입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즉시 수정하거나 전자우편 등 기타 방법으로 웹사이트에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회원정보 미 변경으로 인하여 발생되는 문제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12조 (개인정보보호)
회사는 관련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서 회원 등록정보를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해서는 관련법령 및 회사가 정하는 "개인정보보호정책"에 정한 바에 의합니다.

제13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한 회원의 불만사항이 접수되는 경우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하며,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서비스 또는 전자우편을 통하여 동 회원에게 통지하여야 합니다.
③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방침을 지속적으로 실행하여야 하며 이를 회원에 공개하여야 합니다.

제14조 (회원의 의무)
① 가입된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자신의 아이디가 부정하게 사용된 경우, 회원은 반드시 회사에 그 사실을 통보하여야 합니다.
② 회원은 아이디를 공유, 양도 또는 변경할 수 없습니다.
③ 회원은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이나 회사가 공지 또는 통지하는 사항, 전기통신법령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회사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④ 회원은 회사의 허가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행위 등을 할 수 없으며, 영업행위로 인하여 발생한 결과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이와 같은 영업활동으로 회사가 손해를 입을 경우 회원은 그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⑤ 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다른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 주민등록번호를 도용하는 행위
2. 타인의 특허, 상표, 영업비밀,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 또는 프라이버시를 침해하는 내용을
게시하거나 전자메일 또는 기타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3. 범죄행위를 목적으로 하거나 기타 범죄행위와 관련된 행위
4. 해킹행위 또는 컴퓨터 바이러스의 유포행위
5. 타인의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 등 일정한 내용을 지속적으로 게시하거나 전자메일
또는 기타 방법으로 유포하는 행위
6. 회사의 승인을 받지 않고 다른 회원의 정보를 수집 또는 저장하는 행위
7. 기타 관계 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제15조 (공개게시물 및 C.C포인트의 삭제)
회원의 공개게시물의 내용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사전 통지 없이 해당 공개게시물 및 C.C포인트를 삭제할 수 있고, 해당 회원의 회원 자격을 제한, 정지 또는 상실 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커뮤니티]의 경우 일정기준에 의거, 서비스 운영진이 별도의 관리자를 선임, 공개게시물의 삭제 및 수정권한을 위임할 수 있습니다.

①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 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킨 경우
② 공공질서나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③ 특정 내용을 반복적으로 게시하는 도배성 게시물이나 상업성 게시물의 경우
④ 다른 회원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1. ?웹사이트의 서비스 혹은 시스템을 저해하려는 의도로 작성된 게시물이라 판단되는

경우

  1. 기타 관계 법령에 위배되는 경우
  2. 상기 사유에 해당되는 게시물로 취득한 포인트의 경우
  3. 해킹이나 기타 회사가 허용하지 않는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취득한 포인트의 경우

제16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1.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2. 이용자는 웹사이트 및 시스템을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승낙 없이 복제, 전송,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제17조 (손해배상 및 환불)

  1. ?무료서비스의 경우 이용과 관련하여 개인정보보호정책에서 정하는 내용에 해당하지 않는 회원에게 발생한 어떠한 손해에 관하여도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유료서비스의 경우 요금은 서비스 개시 후에는 환불할 수 없으며, 제 6조 1항과 3항에 해당하는 회사가 통제 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 중단에 대해서는 서비스 요금환불의 의무가 없습니다.

제18 조 (C.C포인트)
회사는 서비스의 효율적 이용 및 운영을 위해 사전 공지 후 "C.C포인트"의 일부 또는 전부를 조정할 수 있으며, "C.C포인트"는 회사가 정한 기간에 따라 주기적으로 소멸할 수 있습니다.

  1. “C.C포인트”라 함은 회사에서 제공하는 사이버머니로서 유료골프장을 이용하는데 결제수단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C.C포인트”는 업소가 폐업 또는 시스템의 이전으로 소유권이 변동되는 경우, 즉시 소멸됩니다.
  3.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정한 이용조건에 따라 C.C포인트를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만 부여하며, 회원은 이를 유상양도, 거래, 현금화할 수 없습니다.

제19 조 (알캐쉬)
회사는 서비스의 효율적 이용 및 운영을 위해 유료서비스 이용시 사용되는 알캐쉬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 “알캐쉬”라 함은 웹사이트를 통해 제공되는 결제의 방법으로 업주가 충전한 사이버머니를 말합니다.
  2. “알캐쉬”는 유료골프장, SMS서비스, 알숍 쇼핑몰 등 유료서비스의 결제수단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업소가 폐업 또는 시스템의 이전으로 소유권이 변동되는 경우, 남은 알캐쉬 잔액을 업주에게 전액 지불하거나, 업주가 유상양도, 판매 등의 처분행위를 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4. 그 외의 경우, 알캐쉬는 유상양도, 거래, 현금화될 수 없습니다.

제20조 (골프장)
골프장은 회사에서 제공하는 S/W로서 업주는 배포된 골프장을 시스템에 설치할 의무가 있고, 설치하지 않을 경우, 관련된 프로모션, 이벤트, 운영 등의 서비스를 제공받는데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1. 회사는 “골프장”을 시스템에 설치할 수 있도록 무료로 배포합니다.
  2. “유료골프장”이라 함은 회사에서 정의된 비용을 지불하고, 이용할 수 있는 S/W를 말합니다.
  3. 유료골프장의 비용은 웹사이트에서 충전한 알캐쉬또는 C.C포인트로 결제되며, 지불된 내역은 환불될 수 없습니다.
  4. “무료골프장”이라 함은 시스템에서 별도의 결제없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S/W입니다.
  5. 골프장은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의 내용에 따라 유료,무료의 종류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제21조 (광고)
광고는 회사에서 제공하는 광고물로서 업주는 배포된 광고를 시스템 사용자에게 제공할 의무가 있으며, 제공하지 않을 경우, 관련된 프로모션, 이벤트, 운영 등의 서비스를 제공받는데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1. “광고”는 웹사이트, 시스템 게재되는 온라인물 또는 출력물의 형태로 무료로 배포합니다.
  2. 회사는 “광고”의 비용 또는 수익의 권한을 가지며, 수익을 이용한 프로모션을 업소에 지속적으로 제공할 의무가 있습니다.

제22조 (면책조항)
①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각종 정보나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발생하는 어떠한 유형의 손해에 대해서 회사의 중대한 과실이 인정되지 않는 경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서비스의 효율적 제공을 위한 시스템 개선 작업, 장비 증설, 서버 이전 등 계획된 작업의 사유로 인한 서비스 중단은 공지사항 등을 통해 회원에게 사전 통보한 경우에는 책임을 면합니다.
⑤ 회원의 메일주소 변경 및 관리소홀, 메일서비스 제공자의 서비스 중단 등으로 회사의 공지를 통보 받지 못해 발생한 모든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면합니다.

제23조 (분쟁해결)
① 회사와 회원은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을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하여 필요한 모든 노력을 하여야 합니다.
② 제1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동 분쟁으로 인하여 소송이 제기될 경우 소송은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 부 칙 ]
본 약관은 2011년 4월 1일 부터 적용됩니다.